교육정책입안자 모두에게 교육계 전반의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고 올바른 대안을 제시

▲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입학실장 반 광 현
올바른 교육 문화 창달을 위해 그간 온 심혈을 기울여 주신 채재학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학부모뉴스24”의 창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우리 자녀들은 부모와 선생님뿐만 아니라 가족과 친척, 친구 그리고 이웃 등 수많은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상호작용을 통해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며 성장 발전하게 되며, 학부모들도 이들과의 관계 속에서 다양한 정보를 습득, 가공하여 이를 내 자녀 지도에 적용하게 됩니다. 교육계 또한 학생,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의 의견과 교육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정보를 가감 없이 수용하면서 교육계가 발전하게 됩니다. 이는 원활한 인간관계성이 지속됨과 동시에 다양한 각계각층의 정확한 정보가 생산되고 그 정보의 흐름이 담보 되었을 때에만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이 때문에 교육수요 및 제공자뿐만 아니라 교육정책입안자 모두에게 교육계 전반의 다양한 의견을 전달하고 올바른 대안을 제시하는 언론과 그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침 이 때에 이러한 막중한 역할을 담당할 “학부모뉴스24”의 창간은 시의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학부모뉴스24”가 학생에겐 다양하고 폭넓은 미래의 진로정보를, 학부모에겐 좋은 교육정보를 제공하며, 교육계에는 학생과 학부모의 요구와 교육현장 각계각층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여론을 올바르게 전달하는 보도매체의 역할을 기대합니다. 아울러 올바른 교육 문화 창달과 정보화를 선도하고 건전한 비판과 발전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서 독자와 호흡하며 새로운 언론문화를 창조하는 진정한 교육정론지로 발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다시 한 번 “학부모뉴스24”의 창간을 축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4년 3월 일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