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에서 4월 1일 개강하는 ‘건강튼튼 어린이 발레’는 ​초등학생 1~4학년 대상으로 클래식 음악에 맞춰 발레 동작을 해봄으로서 바른 자세를 알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체형교정과 신체적 발달 및 예술적 감각을 촉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며 2024년 4월 1일(월요일) 15:00부터 진행한다. 잠동초등학교 방과후 발레 강의, 줄리아 발레아카데미 발레 강의, 라리리듬체조 발레 강습 강의 등을 한 김민정 강사가 지도한다.

‘어린이 미술 실기대비반’은 풍경화, 상상화, 실물화 중 가장 기본인 선 긋기, 나무그리는 법, 및 공기 원근법, 선 원근법 등을 체계적으로 익혀 사생대회에 도움이 되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3~5학년 대상으로 2024년 4월 3일(수요일) 15:00부터 진행한다. 지도하는 김진희 강사는 강남 문화재단 유아 미술 강의, 파라다이스 재단 춤추는 그림 놀이터 예술 강의, 상문고 , 휘문고 , 영림중 미술 강사 등을 했다.

‘너를 보여줘, 어린이 뮤지컬 표현교실'은 뮤지컬 작품의 캐릭터를 시연하여 표현 방법의 다양성을 찾고 노래, 연기, 움직임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며 2024년 4월 9일(화요일) 16:00부터 초등학생 3~5학년 대상으로 진행한다. 지도하는 권하경 강사는 입시전문 서울연기학원 연극영화 입시반 뮤지컬수업 강의, TH액팅아카데미 대학입시 뮤지컬 수업, 배우의 꿈 뮤지컬 특강 강의, 일산본스타트레이닝센터 중고생 입시 뮤지컬 수업 강의를 했다.

센터는 2022년 11월 1일에 개관하여 청년 및 경력단절자 취·창업 직무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IT/미디어 및 미래역량에 대비하는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 학습 문화 구축을 위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외국어, 문화예술) 운영, 다양한 시설 공간 대여를 통한 시민의 학습활동 지원 평생교육센터를 운영중이다. 신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