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새학년, 새학기를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낯설고 변화된 환경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청소년상담1388 새학기 웹심리검사“ 를 실시한다.

 청소년상담 1388 ‘웹심리검사’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를 활용한 온라인 상담서비스로, 대인관계, 성격/정서, 진로/학업 등 다양한 주제의 심리검사가 진행되며 결과에 대하여 추가로 궁금하거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댓글을 남겨 상담자의 답변을 받아보거나 청소년상담1388을 통한 전문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학교생활이나 친구관계 등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1388 웹심리검사를 이용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참여 행사도 진행한다. 고민이 있는 청소년과 보호자는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전화, 문자, 카카오톡, 웹채팅 등 청소년상담1388 비대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황윤정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 1388을 통해 새학기 적응의 어려움뿐 아니라 마음 속 고민들을 털어내고 활기찬 일상을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윤효식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사장은 “새학기를 맞이하는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1388 상담서비스를 활용하여 마음의 고민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갖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