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이하, 센터)는 관악구 낙성대로 70에 위치한 평생교육의 요람으로 11월 25일(토)부터 12월02일(토)까지‘2023 평생교육 가득채움, 어서 와, 우리 센터는 처음이지?’주제로 30여개 다채로운 평생교육 프로그램 경험을 선보인다. 참가비는 서울시민 누구나 무료이다.

2023 평생교육 가득채움은 평생교육을 경험으로 채우는“커리어 가득채움”, 수강생 작품전시로 선보이는“역량 가득채움”, 관악문화재단과 관악구 내 청년예술팀과 협업으로 즐거움을 더하는 “행복 가득채움”, 분야별 전문가를 초빙, 미래 트랜드를 이해하는“지식 가득 채움”으로 풍성한 시간을 준비했다.

세부내용으로 셀프 블랜딩의 인기에 맞춰 피부 컬러진단 및 신뢰감을 주는 이미지 연출법을 배울 수 있는 이미지 메이크업 ‘I am’, 자기 탐색을 통해 나만의 직업 역량을 진단해보는“당신의 유형은 무엇인가요?]”등 취업에 도움이 되는 자기 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어린이들이 참여하는 “3D펜 창의아트 교육”과 코딩 프로그래밍된 시스템을 통해 미니로봇을 조종해보는“미니로봇 축구”,“로보 마스_로봇배틀”등 로봇 공학 체험 프로그램, 부모와 아이가 함께 만드는“요리조리 컵케이크 메이킹”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나만의 레시피로 만들어 보는“새콤달콤 쥬스 톡톡”과 올바른 체형을 유지하기 위한 “체형교정 탱고 걷기, 코어근육 강화 무브”, 심신의 안정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는“힐링 셋업! 바른 자세 요가”, 또 다른 언어인 수어로 배우는“수어노래 교실”재활용을 활용한 공예체험 “클린업, 제로웨이스트”외 캐리커쳐, 핸드 페인팅 체험, 수강생들의 예술 작품 전시와 영어회화 스피치 콘테스트 등이다.

청년 공연팀인“엉클키드 서커스”, “성악 듀오, 아띠 클래식”,‘청년댄스팀, 나인티“, 오케스트라 ”아다지오“ 공연으로 더욱 풍성한 시간을 준비했다. 그 외는 현직자들에 직접 듣는 온라인셀러의 세계, 데이터 라벨러, 디지털 마케터, 일본취업, 글로벌 취업 첫걸음을 통해 직업을 이해하는 직무특강이 인기리에 사전접수 중이다.

또한,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는 2022년 11월 01일 관악구 인헌동에 개관, 서울시민의 역량개발과 일(Job), 커리어, 미래성장에 중점을 두고 청년 IT. 미디어 교육, 4차산업 교육, 취·창업 교육, 인문, 문화예술, 외국어 등 서울시민 학습자 욕구에 맞춘 평생교육 학습센터를 운영중이다.

오픈공간인 스터디룸과 대강당(소극장) 등 공간대관이 23년은 무료 가능하며, 24년에는 청년(예비) 창업팀을 지원하는 공유오피스 개설을 앞두고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관악복합평생교육센터 홈페이지(www.seoullifelong.co.kr)나 전화 070-7204-5764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