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16 교육체제 수립 토론회 개최 -

 
 경기도교육청과 재단법인 경기도교육연구원은 4·16 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토론회를 4월 7일(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경기도교육연구원 대강당에서 공동으로 진행한다.

4·16 교육체제는 세월호 참사의 슬픔과 고통을 잊지 말고 한국 사회와 우리 교육의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계기로 삼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수광 경기도교육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세월호 참사가 던지는 교육적 질문과 조응 과제”를, 김성천 경기도교육청 정책기획관 장학사는 “4·16 교육체제에 관한 고민과 제언”을 발제한다.

토론자는 양지혜 중산고 3학년 학생, 박은진 혁신학교학부모네트워크 대표, 안순억 운중초 교감, 이찬승 교육을바꾸는사람들 대표가 맡는다.

경기도교육청 이성 장학관은 “이번 토론회는 현장과 함께 4·16 교육체제를 만들기 위한 목적을 지니고 있다”면서 “토론자와 청중이 제안한 내용을 면밀히 검토하여 정책 연구와 정책 수립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연구원에서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서 학생, 학부모, 교사가 참여하는 토론회를 이후에도 운영할 예정이다. 경기도교육청에서는 연구원이 제출한 연구보고서를 심층 검토하여 정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재정 교육감은 2014년 10월 7일에 취임 백일 기자회견을 하면서 “5·31 교육체제에서 4·16 교육체제로 한국 교육을 전환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