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대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김진용 교육장 취임-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2일(월) 서부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15대 김진용 교육장의 취임식을 가졌다.  

김진용 신임교육장은 1978년 충남온양고등학교 교사로 출발하여 대전광역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사, 장학관, 대전반석고등학교 교장, 대전광역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을 역임한 후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으로 부임했다. 

김진용 교육장은 취임사를 통해, “꿈과 재능을 키우는 서부교육”의 실현을 위해 인성교육과 지식교육에 중점을 둔 학생들이 마음껏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교육시스템을 구축하여 창의 교육의 씨앗을 퍼뜨릴 수 있도록 지원을 당부하는 한편, 교육의 본질에 충실한 교육과정, 인성교육중심수업, 개인별 맞춤형 진로교육 등으로 꿈과 재능을 키우는 교육에 초점을 맞추어 일선학교를 지원할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우리 교육의 당면 과제인 공교육의 정상화를 위해, 교육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 지역과 국가가 원하는 학교 교육이 실현되어야 하며, 우리 교육지원청이 해야 할 일은 수요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우리 지역과 사회를 발전적으로 변화시키는 교육 행정 구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를 위하여 서부교육가족 모두가 행복 교육 실현의 주인공으로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꿈과 재능을 키우는 행복한 대전서부교육”의 실현과 함께 대전교육의 발전을 위해 항상 겸손한 자세로, 모든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한 대화 창구를 늘 열어두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