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내 대전청과(주)에서 운영하는 사단법인 송헌복지회(회장 송우영, 대전청과 대표이사)는 기업이익의 사회 환원이라는 목표아래 노인복지를 위한 지원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사)송헌복지회는 2008년 7월에 법인을 설립하여 그동안 노인복지 후원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였는바, 2019년도 활동상황으로 년간 지원활동으로는 대전광역시 관내 16개 기관,단체(사회복지시설 8개소, 기타 봉사단체 8개소)를 지원대상으로 하였으며, 특히 (사)대한노인회 대전시연합회, 대전시 노인복지관, 샛별재가노인복지센터 등 독거로 계신 어르신들에게 1년 여 동안 6,000여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지원했다.

매월 넷째주 수요일을 “나눔의 날”로 지정하고 사회복지시설 8개소를 대상으로 12회 “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고 대전청과 소속 중도매인이 수시로 제공하는 후원 농산물을 139회에 걸쳐 지원하여 년간 151일을 나눔 활동을 했다.

올해 기관,단체에 대한 지원액은 8,500만원이며 “나눔의 날” 후원물품 구입비, 직원 급여 및 소요경비는  대전청과(주) 후원금, 대전청과 임직원 후원금, 대덕새마을금고 임직원 후원금으로 전액 충당하고 있다.

2018.8월에는 송우영회장의 개인소유 임야 30,494㎡를 송헌복지회로 출연하여 사업확장 등 운영 활성화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2020년도부터는 지역사회 노인복지분야의 새로운 사업 발굴 및 지방자치단체의 공모사업 참여 등으로 (사)송헌복지회의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