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치 이야기 샌드 아트 공연 및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경북도교육청구미도서관은 10월 25일(금)『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우리 땅! 독도를 바로 알고, 독도 수호 의지를 다지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실시했다.

10월 22일 독도 사진 및 도서 전시회를 시작으로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독도교육체험관을 단체 관람했으며, 25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전 직원이 ‘독도 사랑 티셔츠’를 입고 출근하여 독도 사랑을 몸소 실천하고, 우리 땅 독도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자는 결의를 다졌다. 26일 강치이야기 샌드아트 공연, 독도 에코백 만들기, 독도 저금통 만들기, 독도 머그컵 만들기, 독도 VR 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주말을 맞은 가족들이 함께 공연과 체험행사에 참여함으로써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독도가 우리의 소중한 땅임을 알리겠다는 취지에서 기획한「독도 강치 이야기」샌드아트 공연은 일제 강점기 독도에 살다 멸종위기에 몰린 강치의 역사를 다룬 것으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독도에 대한 관심을 끌기 충분했다. 또한 체험을 통해 독도의 자연환경과 역사에 대해 더 많이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독도의 날 행사에 참여한 김윤성 어린이는 “독도 행사를 통해 다양한 독도 캐릭터들을 알게 되어 독도에 대해 친근감도 생기고 독도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다. 친구들에게 내가 아는 독도에 대한 다양한 지식들을 알려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