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은 10월 2일부터 11월 15일까지 전국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 청소년(19세 미만)을 대상으로 존중문화 확산을 위한‘존중-Respect UCC 공모전’을 실시한다.

부산시교육청은 ‘존중! 너와 나 최고의 선물’ 존중 캠페인 일환으로 학생들에게 서로 존중하는 마음을 확산시키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일상생활 속에서 나와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을 주제로 창의적인 UCC 영상을 제작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상세내용은 공모전 홈페이지(존중respect.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문심사단은 접수된 작품에 대해 주제의 전달성과 공감성, 창의성, 의외성 등 5가지 영역으로 평가한다. 이 중 학생부문(초‧중‧고) 3편과 일반부문(대학생, 청소년) 3편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 작품은 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존중 캠페인 자료로 유튜브와 페이스 북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홈페이지(존중respect.kr)에서 참가신청서와 정보수집동의서를 다운 받아 respect_respect@naver.com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 학교생활교육과(051-911-8838)

이기봉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UCC로 친근하게 표현하면 된다”며 “이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도 서로 존중하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