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8월 28일부터 광주광역시교육연수원에서 관내 교원들을 대상으로 ‘2019 나의 생각 나의 언어 교원 글쓰기 직무연수’를 운영한다.

광주서부교육청은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2017년부터 교사 저자 발굴 프로젝트(부제: 선생님의 책을 출판해 드립니다.)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이 사업에 참여하는 교원들의 글쓰기를 지원하고 더 나아가 교원들이 자신의 교육철학에 맞게 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기록할 수 있는 역량을 신장하기 위해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8월 28일부터 9월 18일 기간 동안 3일에 걸쳐 진행되며, '교사의 삶이 어떻게 글이 되는가?', '글쓰는 삶이 지속되려면', '함께 쓰기의 노하우' 등 다양한 강의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에듀니티 임종훈 출판대표, 한성대학교 김동하 교수, 훈의 시대 저자 김민섭 작가, 숭례문학당 김민영 이사, 장윤영 작가, 이하영 작가 등 다양한 저서 집필 및 방송작가로 오랫동안 경력을 쌓아온 저명한 강사들이 참여하여 현장 교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연수를 기획한 광주서부교육지원청 황덕자 과장은 ‘1인 미디어의 등장, 1인 크리에이터의 등장 등 사회는 이미 전문성의 다양화 시대로 돌입되었다.’며 ‘지역과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반영한 교원의 교육과정 기획자로서의 발돋음이 무엇보다 중요하고 그 첫걸음이 기록에 있다.’라고 말하며 연수 기획 취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