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원대 유아교육원은 7월 29일부터 4박 5일 간 전국 200여 명의 공‧사립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우정공무원교육원(천안 소재)에서 「유치원 우수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운영했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충청북도교육청과 유아교육원이 주관하여 진행한 이번 연수는, 우수한 유치원 교사들에게 최신 유아교육 동향을 공유하고 교직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하여 특별교부금 사업으로 기획‧운영됐다.

유아중심‧놀이중심이 강조되는 개정 교육과정의 흐름에 맞추어 유치원 교사의 자율성과 전문성을 신장하고자 임부연(부산대)‧김영옥(전남대)‧김명순(연세대) 강사를 통해 놀이와 생활에 대한 철학을 인식하고, 정진성(큰별유)‧이은주(새뜸유)‧김연진(성결대부속유) 강사를 통해 놀이 실천 사례를 공유하며, 정재승(KAIST)‧이승재(영화평론가)‧박광일(여행이야기)‧정효찬(한양대)‧박예원(KBS) 강사를 통해 유아교육의 지평을 확장하는 내용으로 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사립유치원 교사는 “우수교사로서 인정받는다는 느낌에 휴가까지 반납하며 신청했던 연수였는데 강의의 질이 높고 연수생을 세심하게 배려한 연수여서 돌아가는 길이 더욱 뿌듯하다”라고 말했다.

원장 김경철은 “현장에서 수고하시는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질 높은 연수를 제공해드린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본다”며 “교육에 헌신하는 모든 유치원 선생님들에게 응원의 기회가 돌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