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과 국립현대미술관(관장 윤범모)은 2019년 7월 17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국제화상회의실(종로구 삼청로30)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은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의 관내인 종로구에 위치하고 있는 국립현대미술관을 통해 중부의 어린이청소년교사 및 교육가족의 문화예술역량 함양과 보다 다채로운 미술관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진행되었다.

   국립현대미술관과의 업무협약은 어린이청소년이 학교와 마을에서의 삶의 주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여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해 나가는 서울형혁신교육지구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협약이며 지원청 중에서는 최초로 진행되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국립현대미술관과 관련된 교육프로그램을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과 연계하여 운영하고학교의 교육과정에 연계하는 방안을 개발하여 마을자원활용 수업을 구체화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또한 미술관과의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보유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상호 활용하고 개발하여 창의감성교육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

   국립현대미술관은 그동안 독자적으로 각종 어린이청소년 교육프로그램교사연수 등을 진행해오면서 어린이청소년들의 목소리와 교육전문가의 조언과 협력의 필요성을 느꼈던 바이번 업무 협약이 미술관 교육의 성장을 이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또한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은 어느 지원청보다도 풍부하게 보유하고 있는 마을자원을 학교 현장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길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 관내 교원 및 학부모들은 이번 업무협약에 많은 관심을 가지며 아이들에게 풍부한 감성교육과 창의교육의 기회제공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국립현대미술관과의 업무협약 이외에도 더 많은 마을자원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마을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 데 앞장 설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