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송탄고등학교는 4월 18일 1학년 학생들과 본교에서‘별에서 온 나’ 인성․진로캠프를 진행했다.

‘별에서 온 나’ 인성․진로 캠프는 이고그램 성격검사를 통해 자신의 특성을 정확하고 올바르게 이해하고, 일의 가치와 중요성을 아는 진로 인식과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를 다각적으로 탐색하는 활동이다. 학생들에게 자신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활동이다.

1교시는 ‘내 마음의 보석 찾기’라는 주제로 이고그램 성격검사를 통해 자신의 모습을 성찰하며, 강점과 보완점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2교시에서는 자아상태에 따른 종합적 이해 과정의 시간으로 자신의 성장과 변화를 이해하여 자신을 신뢰하는 시간을 가지며, 타인과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인식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3교시에는 기능적 자아 찾기 대항해(꼴라쥬) 모둠별 활동을 통해 생애역할과 직업에서 발휘되는 성격의 다섯 가지 기능을 탐색하였다.

마지막으로 ‘부메랑 날개에 희망달기’라는 주제로 부메랑 날개에 꿈과 진로를 적어 날려보는 활동을 하여 올바른 인성과 미래상을 확립할 수 있었다.

이원상 교장은 “송탄고 학생들이 자기이해 ․ 타인 배려 ․ 타인과의 관계증진 등의 다양한 인성을 함양하고, 자신의 꿈과 목표를 갖고 노력하여 미래의 성장된 모습을 이루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