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서부교육지원청은 5월 12일(토) 인천계산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학교 1~4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보호자와 함께하는 토요인성체험마당을 개최하였다.

본 인성체험마당은 다양한 인성체험활동을 통하여 가족 구성원 간 공감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식 위주의 인성교육에서 체험 위주의 실천적 인성교육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 4기로 운영되는 보호자와 함께하는 토요인성체험마당은 1기당 2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까지 17~18개 학교 학생과 학부모 2가족씩 신청을 받아 실시한다.

서부인성체험교육관은 2006년 인천귤현초등학교에서 처음 시작한 이래로, 인천계산초등학교에 1개 교사준비실과 3개 체험실을 마련하여 지난 5월 11일 이전 개관하였다.

토요인성체험마당이 이루어진 12일에는 봄비가 촉촉히 내렸으나, 이른 아침부터 부모님과 함께 서부인성체험교육관에 도착하여, 학년군별 발달단계에 맞춰 1~2학년과 3~4학년을 구분하여 생태놀이, 음악놀이, 연극놀이, 쿠킹놀이, 미술놀이, 난타놀이에 참여하였다.

토요인성체험마당에 참석한 이〇〇 학생는 아침에 일어나서 오기 싫었는데 연극놀이에서 어머니와 얼굴을 서로 그려주며 많이 웃고 재미있는 시간을 보냈다며, 다음 주에도 꼭 다시 오겠다고 말하였다.

이지훈 교장은 “공휴일에 참여해주신 가족 모두에게 감사를 드리며, 인성체험활동을 하며 많은 대화를 나누고 서로 배려하여 미래인재에게 요구되는 바른 인성을 키울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