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학교는 5월 8일(화) 낮 12시부터 도서관 2층 세미나실에서 “학생의 효과적 대학생활을 위한 상담과정 및 상담기법”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밭대 교수학습센터에서 개최한 이 세미나는 교수들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지도할 수 있는 상담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중부대학교 백유미 교수(교육상담심리학과)를 강사로 학생상담의 필요성과 방법, 주제, 위기학생에 대한 대처방법 등에 대한 강의가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백유미 교수가 학생의 유형을 신입생, 복학생, 편입생, 졸업준비생으로 세분화하고, 상담사례를 통해 각각의 상황과 심리적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이에 대한 이해를 당부하자 크게 공감을 표시했다. 또한 백 교수는 학생과의 만남과정을 5단계로 구분하고 경청, 공감, 정보제공 등의 방법을 설명했다.

이날 세미나에 참석한 권기정 교수(경영회계학과)는 “학생상담 방법을 실제 사례를 통해 재미있고 유용하게 익힐 수 있었다. 실제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을 상담할 기회가 많은 만큼 매우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윤석 교수학습센터장은 “이번 세미나는 학생과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교수들의 상담역량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강조하고 “우리 센터에서는 학생들의 대학생활과 학습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교수법 관련 프로그램을 계속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