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은 4월 13일(금) 17:00 ~ 4월 14일 14:00 까지 1박2일간 한국리더십센터 미디어 룸 및 러닝리조트에서 2018 안성“쇼미더스쿨 시즌Ⅱ”를 개최했다.

지난 2018. 1. 16. 개최되었던 안성“쇼미더스쿨 시즌Ⅰ”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를 운영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이 경기꿈의학교 공모에 좀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의미있는 사업계획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면, 이번 시즌Ⅱ는 올해 선정된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13교의 꿈짱 및 꿈지기가 참여하며 한 해동안 운영할 꿈의학교에 대한 구상을 구체화 하고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협업을 통한 마을교육공동체를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하룻밤을 같이 지내며 선후배, 혹은 또래 꿈짱들과 꿈을 나누며 상상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참여 학생들의 기대와 꿈지기 교사들의 의욕이 대단했다.

지난 4월 5일부터 학생 모집이 시작된 안성지역의 경기꿈의학교는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10개교,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13개교, 마중물 꿈의학교 3개교로  총 26개교가 선정되었으며, 참가 신청은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village.goe.go.kr)를 통해서만 접수 중 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