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인동중학교는 4월 3일(화), 2~3학년 학생(멘티) 12명, 금오공과대학교 학생(멘토) 4명, 학교, 구미교육청 및 LG Display 담당자 21명이 모여 “환상의 짝꿍” 학습 멘토링 결연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가졌다.

“환상의 짝꿍”은 LG Display의 후원으로 금오공대학생들을 멘토로 하여 1:3 수학 중심 학습 멘토링을 4월부터 12월까지 하게 된다. 5월, 6월, 9월에는 LG Display 방문을 비롯하여 총 3번의 체험활동도 계획되어 있다.

이번 결연식 및 오리엔테이션은 학습 멘토링을 시작 하기 앞서 각 기관 담당자와 멘토-멘티가 소개를 하고 환상의 짝꿍 학습멘토링의 취지, 운영방법, 주의사항 등에 관해 설명을 듣고 협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멘토들은 오리엔테이션을 마치고 1년 동안 진행하게 될 수업 계획을 구성 위해 2~3학년 부장교사와 면담을 진행하였고 학생들은 1년 동안 열심히 수학 공부를 해보겠다고 ‘다짐서’를 작성하였다.

오리엔테이션 후 인동중학교 학생들은 ‘대학생 오빠, 언니를 만나니 나도 꼭 대학에 가서 대학생이라고 불려보고 싶다’,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수학을 차근차근 배워보겠다’ 라는 각오를, 금오공과대학 학생들은 ‘학생들의 실력에 맞춰 가르쳐 줄 수 있도록 준비를 많이 해야겠다’ 라는 각오를 다졌다.

앞으로 인동중학교에서는 2018년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비전(재능을 키우고 나누는 따뜻한 동행)처럼 지역과 학교가 함께 협력하여 “환상의 짝꿍” 학습멘토링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