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경북북부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3월 13일(화), 안동학교교육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경북북부지역 7개 시·군(안동, 영주, 문경, 의성, 영양, 예천, 봉화) 교육지원청 담당 장학사가 참석한 가운데 학습코칭단 39명에 대한 위촉식과 전문교육을 실시하였다.

북부지역 학습코칭단 39명은 관내 초․중학교 기초학력부진 학생을 대상으로 3월 말부터 12월까지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서비스(학습코칭)’를 제공하게 된다. 기초학력 향상을 위한 학습 전략과 기술을 지도하며 클리닉센터와 연계하여 학생의 인지·정서·행동적 요인을 진단 분석하는 등 학생들을 위한 종합적 학습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위촉식에서는 학습부진학생 및 경계선 학생에 대한 지원과 과잉행동 및 교실수업 방해, 우울, 자존감 부족 등에 대한 학습코칭단의 역할을 안내하였다. 학생과의 원만한 관계 형성, 유지를 위한 경상북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배영태 센터장의 주제강의도 함께 실시되었다.

 안동교육지원청 김동욱 교육지원과장은 “단 한 명의 학생도 교육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사랑과 관심으로 기초학력 미달학생지도에 최선을 다 해 주기를 바란다.”며 학습종합클리닉 센터 업무 담당자와 학습코칭단을 격려하며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