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사사다 패션스쿨(사사다)이 ‘글로벌 패션 리더 양성’이라는 새로운 비전과 미래를 제시하며 학동역 강남 논현 캠퍼스로 확장 이전했다.

이번 확장 이전은 대한민국 패션 교육을 선도해 오며 각종 공모전 수상 및 서울패션위크 디자이너들을 배출해 왔던 사사다가 세계적인 패션스쿨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전망이다.

2004년 개교 이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안정적인 학사 관리, 국내 최고의 교수진 등 패션교육의 아이콘으로 자리해 온 사사다는 교육 이념을 반영한 ‘사사다 패션 갈라쇼’를 해마다 진행해 오고 있다. 갈라쇼는 졸업 예정자 한 명이 착장 6개 이상의 의상을 제작하여 자기만의 특색 있는 패션쇼를 연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졸업 패션쇼를 갈라쇼로 진행하는 학교는 사사다가 국내에서는 유일하며 대외적으로 사사다 학생들의 위상을 높여주는 데 일조해 왔다.

한편 일본 사사다 패션 스쿨, 일본 문화복장학원 및 유럽의 패션학교들과 활발히 교류해 왔던 사사다는 이번 논현 캠퍼스 이전과 더불어 기존의 패션스쿨들과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동시에 영국, 이탈리아 등 해외 유명 패션스쿨과의 교환학생, 학점 교환 등을 통해 세계적인 명문 패션스쿨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사사다는 외국 유명 패션스쿨과의 업무 협약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조만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사다는 2월 12일까지 2018학년도 학위전형 지원서를 받는다.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지원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논현 캠퍼스(학동역 8번출구)에서 진행한다. 구비 서류 및 자세한 전형 절차는 전화를 통해 알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