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는 금강로하스축제를 비롯한 대표 축제, 대청호와 금강, 계족산 황톳길, 회덕향교 등 다양한 관광 자원을 소개한 관광 포토북을 제작해 배포에 나섰다.

14일 구에 따르면 ‘여기는 대전광역시 대덕구입니다’라는 제목으로 발행된 대덕구 관광 포토북은 대덕구 대표 축제, 충효예 역사문화재, 계족산 주변 관광지, 대청호 레저문화시설 등 4가지 섹션으로 구성해 대덕구를 찾는 관광객이 대덕의 역사와 자연,레저 명소를 빠짐없이 즐길 수 있게 제작됐다.

이번 관광 포토북 발간을 계기로 지난 2016년에 제작된 관광 안내지도와 함께 짝을 이뤄 대덕구를 대표하는 관광 홍보물로써 대전 관광객뿐만 아니라 국내 관광객들에게 대덕의 생생한 축제 현장과 관광 자원을 더욱 적극적으로 소개할 수 있게 됐다.

박수범 구청장은 “대덕구는 대청호와 금강, 계족산 등 천혜의 자연환경과 레저시설을 비롯한 역사·문화 인프라가 구축돼 있지만, 외부 관광객들에게 이를 미리 소개하고 대덕의 매력을 어필하지 못했던 점이 아쉬웠다”며 “대덕 관광포토북 제작을 계기로 대덕의 숨은 매력을 더욱 널리 홍보하고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관광 포토북은 휴대가 간편하도록 225 x 150 크기의 엽서 형태로 제작됐으며, E-BOOK으로도 제작되어 대덕 역사․문화 관광포털(http://www.daedeok.go.kr/ect/ECT.do) 에 접속하면 무료로 직접 열람하거나 다운로드 받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