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혜원학교는 10월 31일 강당에서 전교생(유⋅초⋅중⋅고⋅전공)을 대상으로 청주시립예술단의 문화 예술 공연이 열렸다. 이번 공연은 문화 예술 공연 관람이 어렵거나 공연장을 찾아오기 힘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생생한 현장감을 느끼면서 감성 충전 및 예술적 경험의 기회를 주고자 마련되었다.

시립교향악단, 시립합창단, 시립국악단, 시립무용단 등 4개 단체로 구성된 청주시립예술단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장르의 곡으로 편성한 프로그램으로 약 1시간가량의 공연을 실시하였다. 또한 진행자는 학생들에게 연주되는 음악의 의미, 내용, 악기 등을 설명하여 학생들의 이해력과 집중도를 높였다.

공연을 관람한 고2 최00 학생은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어요. 하루 종일 멜로디가 자꾸 흥얼거려져요.”라고 말했다.

청주혜원학교 유정희 교장은 “짧은 시간이었지만 질 높은 수준의 문화 예술 공연이 특수학교에서 진행된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공연을 준비해준 청주시립예술단에게 고맙고 음악을 듣고 우리 아이들의 행복한 모습과 공연 내내 함께 호흡하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웠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감수성 계발을 위해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