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교육청 제18회 초·중·고등학생 전통음악경연대회가 지난 10. 28.(토) 인천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인천교육청이 주최하고 인천중등음악교과연구회가 주관한 이 대회는 관내 초‧중‧고등학생이 개인과 단체로 경연을 하는 우리 전통음악 축제의 장이며, 전국단위 교육청 주관 전통음악 경연대회 중 최대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다. 올해는 500여명의 초·중·고등학생이 참여하여 학생들이 학교예술교육활동을 통해 꿈꾸던 예술적 열정을 마음껏 펼쳤다. 대회의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악계 최고의 저명인사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평에서도 인천 학생들의 음악적 수준이 매우 뛰어나며 우리나라 전통음악의 발전을 위해 크게 이바지할 수 있는 대회임을 밝혔다.

대회에 참가한 송주현(인천여중3) 학생은 “이 대회를 통해 국악으로 진로를 결정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우리 음악의 아름다움을 깊이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단체전에서는 인천해원고등학교(지도교사 최은경), 인화여자중학교(지도교사 임지영), 인천신송초등학교(지도교사 이민영)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개인전에서는 정다인(인천해원고등학교), 변예빈(인천여자중학교), 김윤지(인천신송초등학교)학생이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초‧중‧고등학생 전통음악경연대회를 주최한 인천광역시교육청 장후순 학교교육과장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을 통해 예술적 열정을 마음껏 펼치며 예술로 행복한 학교생활이 될 수 있도록 교육청에서도 다양한 예술 활동 기회를 더욱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