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교육지원청은 7월 21(금) 3층 대회의실에서 2018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관내 지역주민, 학부모, 학생,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 지역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지역간담회는 예산편성 과정에 지역주민과 교육수요자의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주요 사업에 대한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주민들의 직접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날 개최된 지역간담회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의 이해, 2017년도 경기도교육청 및 수원교육지원청 재정 현황, 지역 주민 의견 수렴 순으로 진행되었고, 직접 지역 주민들이 2018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사업을 제안함으로써 현장의 생생한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경기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 자문위원회 정천근 자문위원장은 2018년도 예산편성에 관한 주민들의 의견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고 하면서 이러한 주민참여예산제도가 더욱더 활성화 되어야 한다고 하였다.

김기서 교육장은 이번 지역간담회를 통해 효율적인 재정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경기도교육청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또한, 지역간담회가 참여와 소통의 장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