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허용 등 학생인권에 문제점 많다-

건강한대전을사랑하는범시민연대(건대연), 공교육을사랑하는학부모연대(공학연), 학교사랑시민연합회 등 학부모단체 및 시민단체는 박병철 대전시의회의원이 주도하는 ‘대전학생인권조레’제정을 즉각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학부모와 시민단체들은 3월 23일 11시 대전시의회 앞에서 집회를 갖고 ‘대전시학생인권조례’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학생인권조례’보다는 ‘학생인성조례’와 ‘교사인권조례’를 제정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200여명의 학부모들과 시민이 모인 이번 집회에는 이은상 공교육을사랑하는학부모연대대전지부대표의 진행으로 국민의례를 한 후 진행자의 모두 발언, 한효관 건강한사회를 위한국민연합대표, 이경자 공교육을 사랑하는학부모연대 상임대표, 채재학 학교사랑시민연합회 상임대표, 전병학 계룡시인권조례반대대책위원장, 이재수 충북교육시민사회협의회장, 남승재 다음세대(넥스트)클럽대표, 심성숙 학부모 등이 학생인권조례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주제 발표가 이어졌다.

 

이어서 김영길 군인권문제연구소장이 “대전학생인권조례 제정의 절차상의 문제(정당한 공청회 없음), 내용적으로 권리만 있고 의무가 없는 점, 동성애를 합법화하려는 국가인권위원회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는 점, 인권센터 설치를 통해자신들의 입맛에 맞는 교육을 하려는 점, 학생들을 정치적 목적의 집회에 참석하게 하려는 점, 학생들이 교육정책을 간섭하게 하려는 점이 있다”고 성명을 통해 지적했다.

이들은 또한 박병철 의원이 지난 대전시교육청 감사에서 “교실에 태극기가 걸려 있는 것은 일제의 잔재”라고 한 점을 들어 박의원은 과연 어느나라 국민이냐고 묻기도 했다.

주최측은  ‘대전학생인권조레“제정 반대를 위한 시민들의 서명을 받아 대전시의회에 제출하기로 했다.

주최측은 “대전학생인권조례‘가 폐기 될 때까지 학부모를 대상으로 조례의 문제점을 홍보하고, 박병철 의원의 3월 28일 상임위원회 안건 재 상정 및 시의회의 조례 제정을 적극 반대할 것이라고 하여 앞으로 ’대전학생인권조례‘는 법안 제정자와 반대하는 학부모들 사이에 논쟁이 가열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