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모부산, 장애인과 청소년 십리대숲:래박물관 나들이 봉사지원-

학교를사랑하는학부모임부산(이하 부산학사모)가 6월 26일장애인어울림나들이 봉사지원을 하였다.

          부산학사모 :울장애인자활센터 장애인들의 태화강 십리대숲 생태체험 지원

부산학사모는 26일 부산광역시 부평동 소재 한울장애인자활센터소속 장애인 16명의 울산광역시 생태관광 명소인 태화강 십리대밭과 고래박물관을 탐방하는 나들이 일정을 봉사지원하였다.

 한울장애인자활센터는 1985년 설립하여 1994년 부산광역시로부터 사단법인을 승인받고 장애인컴퓨터교육 등 다양한 재활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장애인자활센타이다.

 이날 울산나들이 방문은 한울이 부산학사모에 지원요청을 하여 동반 참여하여 휠체어 준비, 나들이 일정잡기, 십리대숲 및 고래박물관 가이드, 맛 집 안내 등을 지원하였다.

 한울의 관계자는 “울산까지 나들이를 지원하고 함께 해 주신 부산학사모에 감사하다고 하였다. 그는 또 ”우리 친구들이 말로만 듣던 태화강십리 대숲 길을 걸으며 힐링하는 시간을 가지고, 장생포 고래마을에서 고래박물관 등 주변 고래생태체험관을 직접 볼 수 있어서 좋았다“고 하였다.

        태화강 십리대밭길에서 생태해설사의 설명

부산학사모관계자는 이번 일은 “갑자기 연락이 와 사전 답사를 하는 시간이 없어 주차에 장시간 소요되어 태화강 십리대숲의 묘비를 더 깊이 느끼지 못한 것이 아쉽고, 중증장애인들의 특성을 파악하지 못한 점이 있는데 다음에는 철저한 사전 답사 등을 통해 완벽한 나들이 안내를 해 드리겠다”고 하였다.

 향 후 이들 두 기관은 이을 계기로 장애인자활체험프로그램, 장애인 역량강화교육프로그램 등 개발에 함께하며 지역장애인들의 자활활동에 적극 협조 하기로하고 장애인•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사는 사회만들기에 함께하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