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 선도그룹 육성 및 자정분위기 확산을 위해...

 

경북지방경찰청은 ’15. 11. 5.(목) 11:00 ~ 11. 6.(금) 13:00, 구미 경북환경연수원에서 김치원 경북지방경찰청장, 임종식 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 강성도 남부산림청 산림경영과장 등 청소년 관련 기관·단체 관계자와 학생 및 학교전담경찰관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5년 제2회 공감드림캠프’를 개최하고있다.

‘공감드림캠프’는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목표로 2012년부터 매년 3~5회 실시되는 행사로 캠프를 이수한 학생들은 학교폭력예방 또래지킴이로서 활동하게 된다.

이번 제2회 캠프는 경북지역 전 학교에서 발대한 학교자치순찰대 소속 학생 및 경찰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학생들은 학교폭력 역할극 체험, 산림트래킹, 국화 화분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상호간 공감능력을 향상시키고 학교폭력 예방 또래지킴이로서의 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가진다.

김치원 경북경찰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할 사람은 바로 학생들 여러분’임을 강조하면서 학교자치순찰대 및 경찰 희망 학생들이 학교폭력 예방에 적극 나서줄 것을 당부하고 경찰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임을 다짐하였다.

한편, 경북경찰은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활동, 가해학생 대상 선도프로그램 진행 등 학교폭력 근절 노력을 지속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의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유관 기관·단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