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개 종목 초등 380명, 중등 160명 총 540명 출전 -

▲ 세종시교육청, 2015 세종학생체육대회 개최

세종시교육청은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 간 세종시와 공주시 일원에서 ‘2015 세종학생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세종시 학생들의 균형 있는 신체발달과 기초체력 증진을 도모하고자 마련된 이번 학생체육대회는 세종시교육청이 주최하고 세종시체육회 산하 각 가맹경기단체가 주관해 진행됐다.

육상, 검도, 씨름, 레슬링 등 모두 8개 종목에 초등학생 380명, 중학생 160명 총 540명이 출전해 각 학교의 명예를 걸고 선의의 경쟁을 펼쳤다.

육상은 트랙과 필드로, 수영은 자유형·배영 등 유형별로, 태권도와 씨름 그리고 레슬링은 체급별로 각각 나뉘어 개별 학생 신체와 선호 등에 맞춰 치러졌다.

특히, 육상경기는 모든 운동의 기초가 되는 종목인 만큼 해당 경기단체에 가입된 학생선수뿐만 아니라 운동에 관심 있는 모든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세종시의회 교육위원들도 경기장 곳곳을 직접 방문해 출전 종목에 집중하는 학생들을 격려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경기 첫날 공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 개회식에서 대표 선서를 한 최윤지 학생(조치원여중 1학년)은 “방과후 시간을 활용해 틈틈이 친구들과 같이 쌓은 실력을 다른 학교 학생들과 대회를 통해 견주어 보니 흥미 진진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우수 선수로 발굴된 학생은 교육감 표창 수상과 함께 내년 강원도 강릉에서 열리는 제46회 전국소년체전에 출전 자격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