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공공리더십 센터 연구 협력위원 행정학박사 신천식

  ▲ 행정학박사 
       신  천식

  교육은 흔히들 백년지대계라고 합니다. 국가나 사회의 향후 100년을 내다보아야 하고, 지금 이순간의 결정이 100년을 좌우한다는 의미로 쓰여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교육부처 장관이 바뀌면 따라서 바뀌는 백년지대계의 황당한 모습을 살아오면서 겪어온 세대이기에 교육은 백년지대계라는 말이 더욱 더 가슴에 와닿습니다.

교육은 학생과 학부모, 교사와 학교, 사회와 국가가 함께 작용하고 반응하는 종합적인 시스템입니다. 교육구성원 모두가 서로를 인정하고 배려하며, 서로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용 할 때 교육 체계는 제대로 기능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날 벌어지는 교육 구성원간의 대립과 갈등, 반목과 질시를 접할 때마다 마음 한 구석이 서글퍼집니다.

학부모 뉴스 24는 교육이 갖는 역사적, 국가적 사명을 깊이 인식하고, 제대로 된 교육정책의 수립에 진력하며, 교육 구성원간의 소통과 교류에 기반하는 인화와 협력을 최우선으로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발행인의 교육에 대한 소신과 철학이 훌륭하시고, 함께 하시는 모든 분들의 안목과 실천 역량이 뛰어나신 만큼 학부모 뉴스 24의 가능성에 크게 기대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교육이 바로서고 국민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도록, 학부모 뉴스24가 커다란 역할을 해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