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ROTC중앙회봉사단 제3회 사랑더하기 김장나눔 봉사활동
대한민국ROTC중앙회봉사단 제3회 사랑더하기 김장나눔 봉사활동

대한민국ROTC중앙회 봉사단(단장 김석현)은 지난 11월 27일 오전 09시부터 13시까지 서울시 강남스포츠문화센터 4층 대체육관에서 제3회 사랑더하기 이웃사랑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민국ROTC중앙회 박진서 중앙회장, 박의승 상근부회장, 박식순 수석부회장, 한진우 수석부회장, 이광훈 사무총장을 비롯해 ROTC예비역장교와 각대학교에 재학하고 있는 ROTC후보생을 포함하여 50여명의 ROTC동문 및 30여명의 가족이 함께 참여해 어려운 이웃에게 나눠줄 김장을 열심히 담궜다. 후원단체로 등록된 ROTC특전동지회에서도 박암종 회장, 장명환 사무부총장, 남기하 홍보국장, 윤준상 대외협력국장 등이 김장나눔 봉사에 참석했다.

‘나누는 손이 아름답다’.는 캐치플레이저로 이번에 함께 만든 맛있는 김치는 주변 소외계층 노인분들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수서동 명화종합복지관, 관악구립 중앙사회복지관, 탈북 다문화청소년 대안학교인 우리들학교 등에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후원 행사
후원 행사

이번 봉사활동은 ROTC중앙회 박식순 수석부회장, 한진우 수석부회장, ROTC특전동지회 박암종 회장 ROTC라이온스 남기하 회장, 공군장교회 원종삼 전임회장, 트랜드리더스클럽 권문정 회장, 하이연세산부인과, 강남복지재단 이영목 이사등 많은분들이 협찬을 하여 원활하게 이루어졌으며 후원은 1구좌에 10만원 이상의 후원이 가능하며 개인 또는 사업자에게는 기부영수증을 발급한다고 한다..

행사를 주최한 대한민국ROTC중앙회 봉사단 김석현 단장은 2월 정월대보름에는 호두과자 600세트를 독거어르신에게 후원했으며 4월에는 ROTC중앙회관 앞에 마련된 헌혈버스에서 ROTC 동문들이 헌혈에 참여하는 헌혈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5월 가정의 달에는 ROTC행복몰 동문기업 생산자 직거래 수익금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나눔을 실천했으며 방배동 일대 독거노인 100세대를 찾아 ‘사랑의 도시락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기도 했다. 또한 9월 추석에는 트랜드리더스클럽(회장 권문정)과 (주)기프티안(대표 박미란)과 혼자있는 시간이 많은 개인들의 사회적 고립감과 우울감 해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독거어르신 반려식물 나눔으로 따뜻한 동행' 활동을 하기도 했다.

사랑더하기 ROTC 김장나눔 행사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