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도구 활용 영어교수학습 사이트

부산시교육청은 2월 19일 디지털 도구와 앱을 활용한 알기 쉬운 ‘디지털 도구 활용 영어 교수학습’사이트 (http://bit.ly/busanenglish)를 개설한다. 이 사이트는 현직 영어교사들이 참여해 구축한 것으로 알기 쉬운 사용 매뉴얼을 제시하고, 구체적인 수업 활용 방법 등을 안내한다.

이 사이트는 구글사의 드라이브 수업에 활용하기, 클래스카드 활용하기, 플리커스 활용하기, 수업 동영상 제작 도구 활용 등 다양한 디지털 도구와 앱 활용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또 초보자도 따라 하기 쉽도록 회원가입 방법, 학습 환경설정 방법, 주요 기능 안내, 수업 및 학습 방법, 과정중심 수행평가 방법 등을 담고 있다.

부산시교육청은 이 사이트에 담긴 내용들을 책자로 발간하여 오는 3월 초 관내 고등학교에 배부할 계획이다. 이 책자에는 디지털 도구 활용 영어수업 자료, 고등학교 영어교사들이 공동 개발한 ‘고교 틈새 읽기’자료, 학생 모둠활동 및 토론활동 지도 자료 등을 수록할 예정이다.

권석태 부산교육청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이 사이트는 디지털 플랫폼 기반 수업에 관심있는 영어를 비롯한 각 과목의 교사와 학생들에게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며 “교사들이 변화하는 디지털 학습환경에 맞춰 학습자 참여 중심 수업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