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존중문화 정착을 위한 ‘갑질’ 근절 교육 실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은 2월 12일(수) 학교시설공사를 담당하고 있는 시설지원과 직원들을 대상으로 ‘상호 존중문화 정착을 위한 갑질 근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학교시설공사 감독관들을 대상으로 갑질근절교육을 실시하였고, 시설공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여러 상황들과 직원들간의 상호 존중문화 정착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되었다.

또한, 시설공사 중 감독관과 시설공사업체간의 상호존중 및 배려하는 관계 정립으로 하자 없는 공사가 이루어질수 있도록 노력하며, 갑질에 대한 인식개선 등 갑질 근절을 위한 직장교육을 강화하였다.

2019년 청렴부패지수 중 공사분야에서 전년도에 비해 평가점수가 높아진 만큼 대내·외 신뢰도 향상을 위해 올해에도 청렴하고 투명한 시설공사가 되도록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오용석 시설지원과장은 “학교시설공사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갑질 근절 교육을 실시하여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갑질행위를 미연에 방지하고 지속적인 교육을 통해 상호 존중문화 정착으로 업무효율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안전하고 청렴한 교육시설 조성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