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사편찬위원회(위원장 조광)에서 주관하는 제46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이하, 한국사시험)이 예정대로 진행되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관련 강화된 시험장 방역대책이 시행되는 가운데 당초 접수자 175,226명 중 약 68%인 총 119,329명이 시험에 응시하였다.

※ 국편에서 응시자 안전을 위해 취업 등 긴급한 사유가 없는 경우 접수 취소를 권고하여 시험전 49,555명이 사전에 접수를 취소하였고, 6,342명은 당일 결시 전국 295개 시험장에는 신종 코로나 감염증 확진자 직계 가족등 격리대상자는 응시 불가 안내하였으며, - 능동감시자·최근 중국 방문자(14일 이내), 의심 증상자는 취소를 권고하되, 취업 목적 등을 이유로 시험 응시가 반드시 필요한 경우 특별고사실에서 시험을 실시하였다.

※ 특별고사실에서 기침 증상, 중국 방문 등의 사유로 격리되어 응시한 수 : 21명(14:00기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을 위해 선제적·적극적 대응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전국 295개 모든 시험장에 방역감독관으로 교육부와 대학직원들을 파견하여 방역 대책을 점검하도록 하였다.

유 부총리는 시험 진행 중에는 국사편찬위원회 시험본부 상황실 근무를 하며 전국 시험장 방역대책 이행 상황을 실시간 점검하고, 시험 종료 직후, 서울 대치중학교를 방문하여 사후 시험장 방역 진행 상황까지 꼼꼼하게 점검하였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