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지원청은 1월 20일(월) 오전 10시 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사)재능기부센터 꿈썸멘토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020년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팡’을 운영할 예정이다.

그동안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꿈팡’ 운영을 통해 지역 내 진로직업 체험처 및 체험 프로그램 발굴, 지역기관 및 단체와의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지역 연계 진로교육을 활성화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2019년에 이어 제주시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 민간위탁기관으로 선정된 (사)재능기부센터 꿈썸멘토와의 파트너십을 강화하여 학교 밖 각계 각층의 진로교육자원 발굴 및 교육기부 인증기관 체험처를 확대하고, 학생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진로교육 및 학교 진로교육지원 활성화를 위하여 다양한 진로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자유학기(학년)제의 확대 운영을 위해 양질의 진로체험처를 적극 발굴하여 교육지원청, 지역사회, 학교를 연계해주는 허브로써 진로교육지원센터의 역량을 강화해 갈 예정이다.

제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진로교육지원센터 운영을 통하여 효율적인 학교 진로교육 지원 및 지역협력 지원체계 구축으로 지역사회 진로교육 인식을 확산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 학교급별 진로개발 역량 강화를 위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