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유통경영학회 2019년 동계학술대회 단체 기념
▲ 김문홍 회장(우송대)

(사)한국유통경영학회(회장 김문홍)는 지난 12월14일(토) 2019년 동계공동학술발표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 강남 COEX 컨퍼런스룸 E 세미나장에서 한국물류학회가 주관하고 한국유통경영학회와 7개 기관이 공동주최하는 학술대회로 250여명이 참석한 대규모학술대회행사로 개최 됐다.

이번 동계공동학술대회에서 오전에는 이사회와 감사보고, 정기총회 등이 진행되었으며, 오후에는 총 7개 세션에서 49개의 논문이 발표되었다. 우리나라 물류/유통/IT 등 관련산업의 이슈와 향후 전개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심도 있게 전국에서 많은 학자들과 전문가, 물류.유통.IT산업을 주도하고 있는 업계의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였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분야의 연구자와 실무자들 간 토론이 진행됐다.

김문홍 회장(한국유통경영학회)은 “물류/유통/IT 관련업이 4차산업과 맞물려 새로운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발전해 나아가야 한다고 말하면서 혁신적 유통/물류정책이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 수 있고 미래의 답이 될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사무국장인 윤기창 교수(군산대)는 학술대회 설명과 한국유통물류발전을 위한 학회차원의 다양한 의견수렴 및 학문발전을 위한 ”대학생아이디어공모전“의미를 설명했다.

 ▲ 김경진 교수(교통대)    ▲ 김문홍 회장    ▲ 배일현 교수(협성대)                                          ▲ 이재은 교수(신한대)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그간 편집위원회 간사로서 공헌한 김경진 한국교통대학교 교수, 사무국장으로 공헌한 협성대학교 배일현교수, 학회운영에 공헌한 세종대학교 배기형교수와 신한대학교 이재은교수가 공로상을 수상하였다.

유통경영분과에서는 「중국항공서비스 통합적 마케팅 성과에 관한 연구」로 WU Xuanwen 박사과정(우송대), 김문홍 교수(우송대)의 연구논문과 「이슬람소비자의 한류인식에 관한 연구」로 안동휘 박사과정(서울대), 서용구 교수(숙명여대), 배일현 교수(협성대) 등 10여편의 연구논문 발표가 있었다.

이날 학회에서는 “전국대학생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한 전국대학생 30여 팀 100여명이 참석하는 행사로 교수와 학생이 함께하는 뜻깊은 학회행사로 마감됐다.

▲ 학회 전경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