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고등학교는 1월 11일(토), 자녀와 학부모가 함께 하는 전남대 캠퍼스 투어 및 광주 문화탐방을 실시했다. 또한 전남대 입학본부가 진행하는 ‘반기는 전공체험’참여를 신청한 학생들은 자신의 적성에 맞는 전공을 미리 체험하고 진로를 탐색했다.

 자녀와 학부모 33명은 전남대 캠퍼스 버스 및 도보 투어로 대학 캠퍼스 전경을 둘러보았으며, 특히 신축된 사범대 복합융합관을 둘러보고, 민주마루와 대학본부 그리고 자연과학대와 공과대를 차례로 둘러보았다. 또한 ‘반기는 전공 체험’에 참여한 학생들은 1회차(09:30~11:00)부터 4회차(17시)까지 해당 학과를 직접 방문하여 전공체험을 했다. 캠퍼스 투어를 마친 후 유스퀘어로 이동하여 서점에서 1인 1권씩의 도서를 구입하고, 백두산, 천문, 스타워즈, 겨울왕국2 등 현재 상영하고 있는 영화를 관람하는 문화활동을 하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행사에 참여한 2학년 이O서 학생은 “평소 관심을 가지고 있던 대학과 학과를 방문하여 어떤 공부를 하는지 살펴볼 수 있어 좋았고, 목표로 하는 학과에 진학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해겠다는 좋은 자극이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장흥고등학교는 ‘전문직업인 초청’과 같은 진로 탐색 행사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행사 또한 학생들의 진로 탐색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