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우도중학교는  1월 6일부터 1월 11일까지 말레이시아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우도중학교 2학년 학생 9명과 서영준 교감을 비롯한 인솔단은 말레이시아 페낭 지역에 위치한 말레이시아 최고의 명문 사립학교인 Chung Ling Private High School을 방문하여 수업에 참여하였고, 말레이시아 학생들과의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Chung Ling Private High School의 교장 NG JOO SEAH는 제주도 우도에서 온 학생들을 따뜻한 환대로 맞아주었고, 제주도 우도중학교와의 국제교류 협약을 맺으며 지속적인 교류를 약속했다.

방문한 날 오후에는 방과후 수업으로 많은 학생들이 우리나라의 태권도 자수가 새겨진 태권도복을 입고, 한국어 구령에 맞춰 태권도 수업을 받는 모습을 보며 한국인으로서의 자긍심을 느끼기도 했다.

이 학교 IGCSE 반에 편성되어 공부를 하는 한국인 학생은 영국에 있는 대학교를 목표로 공부를 하고 있는데, 일주일에 수학 5시간, 영어 5시간, 중국어 4시간, 말레이어 4시간, 과학 7시간, 컴퓨터 1시간, 체육 1시간 정도를 공부를 한다.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사시사철 무더운 기후가 지속 되고 종교, 문화, 언어 등이 다르지만 함께 어울려 하나의 나라를 이루고 조화롭게 살아가는 모습들을 보며 우도중학교 학생들은 더욱 넓어진 시야와 넉넉해진 마음을 가지고 5박 6일의 여정을 마치고 돌아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