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은 12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시교육청 다산홀(2층)에서 사립유치원 원장과 회계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0학년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추진 일정, K-에듀파인 환경구축을 위한 재정지원 및 전면도입에 대비하여 행정지원 사항 안내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울산시교육청은「사학기관 재무.회계규칙」제53조의3(지정정보처리장치에 의한 재무.회계의 처리) 개정에 따라 2020년 3월 1일부터 모든 사립유치원(107개원)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시스템을 도입.운영한다고 밝혔다.

현재, 사립유치원 중 원아수 200명 이상의 사립유치원 11개원과 희망유치원 7개원 등 18개원이 2019년 3월부터 2019학년도 사립유치원회계에 대하여 에듀파인을 운영 중에 있다.

사립유치원 회계 업무에 대하여 예산편성, 수입 및 지출관리, 결산 등을 전자적으로 처리하는 국가관리회계시스템인 에듀파인을 통해 회계 관리를 실시할 경우 유치원에서는 1년 예산 규모와 지출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업무 효율성과 회계 투명성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은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환경 구축을 위하여 회계 전용 PC(2대) 및 정품S/W 구입비 원당 320만원과 통신료?PC유지관리비 등 연간 12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K-에듀파인 전면도입에 따른 현장 상시 지원을 위하여 「에듀파인 사용 환경 현장지원팀」운영, 사용자 교육 등을 위한 「에듀파인 지원 TF팀」(7명→10명) 확대, 회계 컨설팅 및 에듀파인 기능 지원을 위한 유치원별 「회계멘토학교」를 지정?운영하도록 행정 지원도 강화한다. 또한, 행정직원 등 인력 부족으로 유치원 원장이 직접 에듀파인을 운영할 경우 에듀파인 환경조성, 회계교육 및 시스템 사용방법을 지원할 「중.소규모 유치원 행정지원팀」도 운영할 예정이다.

울산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K-에듀파인 전면 도입으로 현장의 혼선을 사전에 예방하고 에듀파인 시스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며 안정적인 현장 정착을 위해 재정 및 행정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