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연구원은 2020학년도 정시 지원을 앞둔 수험생 및 학부모들을 위하여 정확한 대입정보 제공을 통한 불안감 제거, 확실한 지원전략 수립, 수험생의 진로에 기반한 진학지도를 위해 「2020 대입 찾아가는 정시 상담」을 진행했다.

경북도교육청연구원 경북진학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번 「2020 대입 찾아가는 정시 상담」은 상담 수요자의 지역적 접근성을 고려하여 12월 12일(목) 안동 경주, 13일(금) 경산 울진, 14일(토) 구미 포항으로 나누어 3일간에 걸쳐 진행되며 6개 지역에서 사전 신청을 통해 접수된 342명의 상담희망자를 대상으로 운영했다.

개인별 맞춤 상담은 1:1 매칭을 통해 진행되며 이를 위해 경북 지역에서 다년간 진학지도 경험을 축적해 온 경북진학지원단 상담전문 교사단이 상담활동을 했다.

이번 상담은 정확하고 전문성 있는 진학지도를 위해 사전 분석된 대학별 정시 모집요강을 바탕으로 수험생의 수능시험 과목별 득점과 진학 희망 대학별 점수반영 방법 차이에 따른 유불리를 확인하고, 입시 환경 변화와 지난해 입시결과 확인 등의 작업을 거쳐 합격 가능성을 가늠해보고 평소 궁금하던 정시 지원 정보와 지원자별 최적 지원전략을 제공했다.

행사를 기획·운영한 경북진학지원센터장은 “빠르게 변해가는 대학 입학제도에도 수험생과 학부모님들이 두려움 없이 대응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진학정보 제공으로 실제적 도움이 되는 상담이 진행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