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교육지원청은 12월 2일(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교육(행정)공무원 진로체험을 희망하는 성산중학교 3학년 60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귀포시교육지원청 진로․직업 체험 ‘꿈 고팡 체험의 날’을 운영했다.

이번 진로․직업 체험의 날은 꿈+고팡(고파서), 꿈+고팡(곳간, 광)에 온 학생들에게 교육지원청 문을 활짝 열고, 서귀포시교육지원청 5개 부서가 모두 참여하여 진로․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서귀포시교육지원청 기관 소개와 시설 견학, 부서별 업무체험 및 진로특강 등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하며 평소 교육(행정)공무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로특강 시간에는 탐험라이프스타일연구소 문경수 대표를 강사로 초빙하여 ‘미래 사회를 만드는 힘! 잠든 호기심을 깨워라’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미래 사회는 현재 존재하지 않는 직업들이 탄생하고 정답이 없는 문제들이 등장하기 때문에 목적 없이 정보를 습득하기 보다는 문제를 해결하는 창의적인 태도를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이번 진로특강 시간에는 탐험을 기반으로 ‘하와이에서 제주도를 만나다’, ‘박물관은 살아있다’, ‘자연의 남긴 단서를 찾아라’ 등의 내용으로 학생들에게 일상 속에서 작고 우연한 발견을 하는 연습을 해보도록 하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서귀포교육지원청 관계자는“진로․직업 체험 ‘꿈 고팡 체험의 날’에 참여하는 중학생들은 진로 탐색을 통하여 적성을 발견하고 자기주도적 진로 설계 능력이 향상되리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