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 봉사단체 사단법인 이웃은 11월 16일 오후3시 홍천군 화촌면 일원의 독거어르신 가구에 연탄 700장을 배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가구는 91세의 어르신이 홀로 생활하고 있는 가구로서 최소의 생계비로 기초생활만을 유지, 동절기 난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화촌면사무소(면장 박순자) 맞춤형복지팀에서 발굴 사단법인 이웃에 긴급 연결되어 추진됐다.

이 날 연탄후원 및 배달에는 (사)이웃의 회원들은 물론 후원단체인 하이트진로강원공장의 뿌리깊은 나무(회장 남병수) 봉사활동 동호회원, 박순자 면장 및 맞춤형복지팀, 재춘천홍천군민회 너브내 자원봉사단의 박장규 전 홍천부군수와 김권종 전 서면장 등 5명이 동참해 의미를 더했다.

(사)이웃과 첫 연탄배달 합동봉사를 펼친 하이트진로강원공장의 뿌리깊은 나무 봉사동호회 최우식 총무는 연탄배달시 필요한 앞치마와 생수를 준비하는 등 이웃과 동행 및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는 (사)이웃과 봉사활동을 지속하며 월 100,000원의 후원금을 전달할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박학천 (사) 이웃 이사장은 “화촌면 맞춤형복지팀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 맞춤형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어 감사하고, 홍천의 뿌리깊은 나무 봉사활동 동호회와 함께 처음으로 연계 합동 연탄배달을 전개되어 더욱 고맙다”고 말했고, 강원도소방본부의 김숙자 회원은 “소외계층 이웃들의 사회보장체계가 좀 더 안정적으로 형성될 수 있도록 (사)이웃의 봉사활동에 계속 동참하고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