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용덕초등학교는가 주관하고 지정초등학교, 정곡초등학교 전교생이 참여한 ‘밴드 나눔의 날’ 어울림 교육활동이 11월 6일 수요일 오전 용덕초등학교에서 이루어졌다.

어울림 교육활동 운영은 소규모 학교 간 시설 및 인적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위해 이웃 학교와 연계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에게 폭 넓은 교우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한다.

따라서 이번 어울림 교육활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제10기 예술꽃 씨앗학교와 연계하여 악기연주와 밴드활동을 접해보지 못했던 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였다.

용덕초등학교 빅밴드 공연을 시작으로 각 파트별(기타, 드럼, 건반, 색소폰) 악기의 음색을 탐색해보고 파트별로 장소를 나누어 진행되었다. 파트별 강사선생님의 지도와 용덕초등학교 학생이 도우미가 되어 어울림학교 친구들이 악기에 대한 설명, 기초 연주법등을 배우고 익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

이번 어울림 교육활동으로 어린이회장 박예훈 학생은 “다른 학교 친구들과 어울려 그동안 열심히 연습했던 악기들에 대해 설명하고 시범을 보여주어 뿌듯했다. 음악을 하게 되면서 새로운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고 친구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서 참 좋다.”고 밴드 나눔의 날 행사를 마치는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