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남부교육지원청은 2020학년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도입을 앞두고 사립유치원 원장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에듀파인 사용자 연수를 실시한다.

점차 사립유치원에 대한 정부 재정지원이 확대됨에 따라 사립유치원의 공공성 및 책무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공적 회계프로그램 도입이 시급하게 됐다

서울시교육청은 2019년 원아 200명이상 유치원과 희망유치원을 대상으로 1단계 에듀파인을 도입하였으며, 2020년에는 사립유치원 전체를 대상으로 에듀파인을 도입한다. 이에 남부교육지원청은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도입의 조기 안착을 지원하고, 에듀파인이란 회계프로그램의 이해를 높이고자 수준별 맞춤형 연수를 계획했다.

연수는 11월부터 12월까지 주 1회씩 총 8회 실시되며 주요내용은 에듀파인 이해, 예산편성 및 관리, 징수 및 수납, 지출처리 등으로 교육용 에듀파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실습형 연수로 진행한다.

김재환 서울남부교육장은 “ 2020년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전면 도입을 앞두고 사립유치원 현장지원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연수를 계획하였으며, 이후로도 에듀파인이 사립유치원 현장에 안정적으로 정착되어 사립유치원 공공성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