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와 한국호텔업협회 외 10개 협회에서 주관하며, 대통령직속 일자리 위원회 외 6개 기관에서 후원하는 2019 관광산업일자리박람회가 2019년 10월 29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삼성동 COEX에서 열렸다.  박람회에 관광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취업하고자 하는 경기관광고등학교 학생들이 현장면접 참가 및 견학을 위해 방문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를 비롯한 관광유관협회, 우수기업들이 힘을 합쳐 개최한 2019 관광산업일자리박람회는, 참여기업에게 우수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관광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들이 120개 관광사업체를 만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관광산업 맞춤형 취업정보를 제공하거나 취업특강·미래관광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박람회 견학을 통해 학생들이 관광산업 관련 지식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도 받을 수 있어 취업 시에 활용할 수 있는 도움을 얻을 수 있다.

2019 관광산업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하는 경기관광고등학교 3학년 학생 2명은 사전에 신청한 온라인 서류 전형에 합격하여 현장에서 심층면접을 받았다.

즐거운 관광·행복한 일자리를 얻고자 하는 학생들은 사전 서류심사 없이도 자유롭게 부스 방문을 하여 관심있는 기업의 현장면접에 참여해 보았있다.

경기관광고등학교 황병권 교장은 “2019 관광산업일자리박람회에 참가하는 현장면접자들의 좋은 결과를 바라고, 다양한 관광산업 관련 프로그램을 체험함으로 유익한 정보를 얻고 자신의 진로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학생들을 격려 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