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우수: 깨끗한 세상 우리가 지킨다! (포스터)

서울중부교육지원청은 청렴 교육문화 확산을 위하여 9월 2일부터 27일까지 4주간 관내 초·중학교 학생, 학부모,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청렴 공감 콘텐츠 및 사연 공모 결과를 10월 29일에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학생을 대상으로 한 독창적이고 창의적으로 청렴 실천 의지를 나타내는 콘텐츠(포스터, 만화, UCC, 삼(사)행시)와 학부모와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 일상에서 경험한 청렴, 들려주고 싶은 청렴과 관련된 사연을 접수하였다. 중부교육지원청은 공모에 출품된 작품 중 콘텐츠 분야에서 최우수 1편, 우수 3편, 장려 5편을 선정하였으며 사연 분야에서 우수 1편을 선정하여 총 10편의 시상작을 발표했다.

콘텐츠 분야 최우수작 “깨끗한 세상 우리가 지킨다!”(포스터)는 든든하게 골문을 지키는 골기퍼를 통하여 깨끗한 세상을 만드는 것을 방해하는 요소들을 막아내는 모습을 표현했다. 또한 우수작으로 여럿이 함께 하면 더 쉽고 빠르게 맞출 수 퍼즐처럼 청렴도 여럿이 함께 차근차근 실천해 나가면 더 밝은 미래가 완성할 수 있다는 것을 표현한 “청렴으로 맞춰가는 밝은 미래!”(포스터)와 결국 나중에는 청렴한 사람에게 좋은 결과가 나타나고 이익때문에 청렴을 포기하는 사람들이 청렴하게 살 수 있도록 독려하는 “청렴하게 살면 복이 와요”(만화)와 인사가 최고의 선물임을 표현한 “선린중 삼행시”가 각각 선정됐다.

한편, 사연 분야에서는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달라진 학교 분위기 속에서 위안과 감사의 마음을 느낀다는 “마음으로 드리는 감사, 최고의 감사”가 선정됐다.

중부교육지원청에서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우수하고 다양한 청렴 콘텐츠와 사연을 활용하고 공유함으로써 청렴 실천 의지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교육지원청의 청렴 이미지 상승과 학생, 학부모, 전 교직원 모두 함께 참여하는 청렴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