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0여개 클럽, 19,000여명의 학생이 실력과 페어플레이 선보여-

교육부는 10월 26일(토)부터 12월 1일(일)까지「제12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23개 종목에 걸쳐 전국 각지에서 개최한다. 이 대회는 전문 학생 선수가 아닌 교내 학교스포츠클럽에서 활동하는 일반 학생들이 자신의 스포츠 재능을 발휘하며 소통과 화합하는 자리로 2008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는 시․도 대표로 전국의 초‧중‧고 1,400여개 클럽 19,000여명의 학생들이 ‘가치 있는 플레이, 같이 하는 페어플레이'의 표어 아래 정정당당하게 실력을 겨루고 상대에 대한 존중과 배려를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이번부터 순위를 정하지 않는 연맹방식(리그전)으로 운영하여 보다 많은 학생이 경기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경기 이외에도 지역 문화 탐방, 스포츠 테마 부스 등의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지난 8개월간 지역 대회부터 구슬땀을 흘리며 노력해왔고 그 과정에서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운동에 대한 긍정적 태도가 키워진 것이 나타났다.

 

 대전 신탄진고등학교 킨볼 클럽은 점심시간, 방과후 시간, 토요일에 자발적으로 모여 활동했으며, 특히 국가대표로 성장한 졸업생과 계속적인 훈련과 소통을 하며 실력과 협동심을 키우고 있다.

 

 울산 대현중학교 농구 클럽은 3년 전 초등학교 농구 클럽에서 활동했던 친구들이 다시 모여 교내 스포츠클럽활동 시간에 열심히 훈련한 결과 다시 지역 대표로 참여할 수 있게 됐다.

 

 교육부는 앞으로도 1학생 1스포츠 활동을 적극 권장하고, 학생들이 꾸준하게 학교스포츠클럽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지역 단위 학교스포츠클럽 대회 활성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