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9월 27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과 ‘청소년상담·복지 관련 포럼 개최, 공동 연구과제 추진’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기관의 인적·물적 자원 및 데이터를 공유하여 청소년 관련 정책연구와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은 관련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관련 기관에 보급하고, 청소년상담복지 정책연구를 수행하여 정부정책에 반영하고 있다. 또한, 연 2회 발간하는 학술지‘청소년상담연구’는 1993년 발간된 이래로 청소년상담의 이론과 실제, 청소년 상담연구 방법과 상담사례 연구, 청소년상담복지 정책 등 청소년상담복지 분야의 연구논문을 게재해 왔다.

이번에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역시 청소년 관련 정책 연구기관으로서, 청소년패널조사, 청소년개발지표연구, 전국청소년생활실태조사 등 기초조사와 국가·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관련 정책 수립을 위한 연구 및 정책 현안에 대한 대응방안과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1990년에 창간된 청소년연구의 동향과 새로운 성과를 소개하는 전문학술지‘한국청소년연구’를 매년 4회 발간하고 있다.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이기순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소년연구의 선도기관인 양 기관의 우수한 역량을 교류함으로서 청소년 현안 및 이슈에 대한 공동연구·프로그램 개발의 협력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앞으로 청소년 관련 포럼 공동개최, 학술교류 등 공동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