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 토닥토닥은 10월 9일(수), 대전 계족산 장동휴양림에서 ‘제대로 된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 기원 10.9 기적의 산행’을 개최한다.

2019 기적의 산행은 충남권(대전)공공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이 본격화되고 전북권(전주)·강원권(춘천)에 공공어린이재활센터 건립이 확정된 상황에서 대전에서 전국으로 제대로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건립되길 기원하며 진행된다. 이번 기적의 산행에는 100여명의 장애아동들이 신청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장애아동이 산에 오르는 행사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산행장소인 계족산은 황톳길과 계족산성 등으로 대한민국 관광명소 100선에 속하는 곳으로서 대한민국에서 휠체어 탄 장애인도 산행을 할 수 있는 몇 개 되지 않는 산이다.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을 위해 여행문화학교 산책에서 산행가이드로, 대덕구청과 현대자동차그룹 등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지원한다.

기적의 산행은 행사당일 10시 30분 장동 산림욕장 관리사무소에서 집결하고, 기념행사, 산행, 야외식사, 버블쇼, 보물찾기 등으로 진행된다. 숲속음악회장에서 기념행사 등을 하고 참가자들은 임도삼거리까지 왕복 산행을 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무료로 식사와 기념품이 제공되고, 아이들에겐 간식과 보물찾기를 통한 풍성한 선물이 준비되어 있다. 산 속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고의 버블쇼도 기대할 만하다.

한편, 문재인대통령의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을 약속을 불러온 김건우(11세,중복중증장애)군은 시민과 함께 계족산성 산행에도 도전한다. 건우 군의 계족산성 산행은 휠체어 탄 장애인이 한 번도 오르지 못했던 계족산성을 시민들이 함께 휠체어채로 들고 진행할 예정이다.

10. 9 기적의 산행 참가신청은 누구나 10월7일까지 토닥토닥 홈페이지(https://www.todagtodag.com/kwa-54051-15)나 https://naver.me/xDAjFXky 로 해주시거나 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사단법인 토닥토닥은 제대로 된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의 건립을 위해 장애아동가족들과 시민들이 함께 뛰는 비영리단체이다. 자세한 내용은 '토닥토닥'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사단법인 토닥토닥(☎042-471-041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