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교육청정보센터는 9월 21일(토) 오후 2시 경산지역 가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제4회 읽을樂말락 북콘서트》개최 예정이다.

네 번째를 맞이하는 읽을樂말락 북콘서트는 작가와의 만남, 책 낭독, 북토크, 음악 공연 등이 함께 어우러져 지역민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책과 문화⦁예술이 결합된 프로그램으로 매년 9월 진행하는 행사다.

올해는 데미안(Demian, 1919) 출간 100주년을 기념하여《헤르만 헤세에게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바이올리니스트 김수연과 피아니스트 최현아의 연주 및 해설로 이루어 질 예정이다.

이번 북콘서트의 주요 테마인 <데미안>은 독일 문학의 거장이자 노벨문학상 수상자인 헤르만 헤세의 자전적 소설로 전 세계의 독자로부터 오랫동안 사랑받는 작품이다. 이밖에도 헤세의 작품 <싯다르타>, <수레바퀴 아래서>를 중심으로 클래식 음악과 조화를 이루며 해설과 연주를 만나볼 수 있고, 시민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잔잔한 감동을 전해주고자 한다.

정보센터 관계자는 “문학의 거장, 헤세의 책으로 가족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을 만들고자 한다. 앞으로도 책을 매개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따뜻하고 풍성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의 독서문화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시민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