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충무공 리더스쿨 운영을 위한 입교식이 9월 10일 여수 여천중학교에서 열렸다.

입교식에는 김용대 여수교육지원청교육장을 비롯하여 교육지원청 및 각 학교 관계자가 참석했다. 김용대 교육장은 격려의 인사말을 통해 우리 전남의 독서토론 열차 운영처럼 여수 지역의 학생에게도 독서토론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충무공 리더스쿨을 기획하였으며, 열차를 타고 책을 읽는 경험을 통해 인공지능을 이길 수 있는 감성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바람을 나타냈다. 아울러 리더십의 조건으로 조화와 협력, 미래를 볼 수 있는 예지력의 공유를 강조하여 학생들이 더욱 목표 의식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운영 주관교인 여천중학교 교장은 “돌불연 불생연”(아궁이에 불을 지펴야 굴뚝에서 연기가 난다)의 심정으로 충무공 리더스쿨을 운영하게 되었음을 밝혔다. 또한 4차산업혁명시대에 꼭 필요한 인재는 인문학을 통해 감성을 갖춘 사람일 것이라면서, 참여한 학생들이 독서를 통한 감성 계발을 통해 여수의 인재를 넘어 글로벌 리더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했다.

이날 입교식에 참석한 김수진 학생(여천중 3)은 평소 독서를 좋아해 충무공 리더스쿨에 참여하였는데, 특히 열차 속에서 독서•토론 활동이 이루어진다는 것이 기대가 된다는 참여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9. 충무공 리더스쿨은 여수교육지원청과 여수시청의 지원을 받아 여천중학교를 거점으로 여수관내 중학생 38명을 선발하여 2019. 9월부터 2020. 2월까지 운영한다. 충무공 리더스쿨의 주요 프로램은 4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내 독서•토론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여수형 독서•토론 열차(2박3일), 독서토론 캠프(1박2일), 글로벌 해외문화(상해임시정부 100주년 기념 청사 등) 체험(3박4일)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