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교육청은 9월 10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각급학교 교원 및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 심층평가 유관기관 업무담당자 등 300여 명을 대상으로‘생명존중 및 학생정신건강 연수’를 실시했다. 연수는 정신건강 위기학생이 증가함에 따라 학생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 및 위기개입 역량을 강화하고자 강의 및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부산대학교병원 김지훈 교수는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풀어나가며 소아청소년의 정서적 문제와 우울증, 양극성장애, 폭력 문제 등을 강의했다. 또 사례별로 학생들을 지도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했다. 강의 후에는 강사와 연수 참가자들 간 학교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정신건강 취약사례에 대한 현장질의와 답변이 있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ADHD에 대해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앞으로도 생명존중 관련 연수와 함께 정신건강 관련 연수도 계속 진행하여 해당 학생들을 좀 더 이해할 수 있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또한 울산시교육청 이용균 부교육감은 ‘학교현장에서 만나는 다양한 정신건강 취약사례에 대한 정보를 나누고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방법을 얻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리라 기대된다. ’고 전했다.

한편 이날 연수에는 울산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제작한 소아정신증에 대한 안내서 및 포스터, 리플렛도 함께 배포되었다.

저작권자 © 뉴스포르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